출처: http://sometimes-n.tistory.com/42 [종종 올리는 블로그]

[Marsedit] Marsedit 에 Tistory 연결하는 법~!

it 2014. 12. 25. 15:21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이 맥 구형이다보니 블로그에 접속해서 바로 글을 쓰기는 힘들었다. 타이핑을 하면 화면에 타이핑되어 나타나는 글이 시간 차이가 나면서 나타나는 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다. 그래서 노트북을 새로 사야 하나 아니면 다른 방법이 없나 고민을 하다 방법을 찾다보니 Marsedit란 블로그 글쓰기 툴을 발견했다.

 

우선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와 연결을 해야 하는데 혼자서 해결하려다 삽질 좀 하고 난 후 구글링을 통해 방법을 알게 되었다.

 

01

우선 Marsedit를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이 기본 셋팅 창이 뜬다. 

'Name'와 'URL'란에 블로그 이름과 URL을 입력하고 나면

 

02

'Settings'창에 입력할 다른 내용들이 자동적으로 입력된다.

 

03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Password'입력창(해당 블로그명을 우클릭하면 메뉴가 뜬다.)

위의 'Enter Password'를 누르면 아래의 창이 뜨는데...

  - Username: 블로그ID

  - Password: 인증키(블로그 비밀번호가 아닌 '인증키'임)

 

04

Username와 Password를 입력하고 'OK'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은 마치게 된다. 

이제 글쓰기를 한 후 발행하면 해당 블로그로 발행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