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ometimes-n.tistory.com/42 [종종 올리는 블로그]

[기산 박헌봉 생가] 우리나라 국악의 선각자 박헌봉, 그의 생가를 둘러보다~!

나의 포토이야기 2015. 1. 9. 21:34

올해 시행할 예정인 문화재보수정비사업을 시행하기 전 설계자에게 현장 설명을 하기 위해 단성 남사에 있는 이사재로 갔었다. 이사재의 담장이 일부 무너져 보수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01

보수가 필요한 이사재의 담장을 설계자에게 설명을 해주었더니 함께 간 관광진흥계장님이 여기까지 온 김에 기산 박헌봉 생가 내의 샤워실 공사를 좀 봐달라고 하시길래 알겠다고 말씀드리고는 기산 박헌봉 생가로 갔다.

 

01 02

▲ 기산 박헌봉 생가 안내판

 

02

업무 때문에 주위를 지나친 적은 여러 번 있었지만 기산 박헌봉 생가 내부로 들어가 보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생가 부지 안으로 들어가 보니 지은 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들었다.

 

03

마당에서 전시실 건물의 외부를 보면서 여긴 오늘 처음이라고 함께 갔던 계장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한번 들어가서 구경을 해보라고 하셨다. 전시실 내부의 악기마다 헤드폰이 있는데 헤드폰을 끼면 악기의 소리가 들린다고 했다.

 

07 

05

전시실 내부에는 전통 악기들이 우리나라 만의 정취를 자아내며 전시되어 있었다.

 

06

걸려있는 헤드폰을 끼고 스테인리스로 된 버튼을 눌렀더니 악기의 음이 흘러나왔다.

 

 

08

지금 봐도 범상치 않은 건물 한쪽 벽에 걸린 그의 사진을 보면서 정말 음악하는 사람처럼 생기셨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군 산청에도 정말 가볼만한 곳이 많다는 걸 다시한번 느낀 하루였다~!

Technorati Tags: